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이야기

windows 8.1 작업표시줄 멈춤 현상 해결 방안

windows 8.1 작업표시줄 멈춤 현상 해결 방안


안녕하세요 오랜 만에 이군입니다..

요즘에 하는일이 너무너무 바빠서 포스팅에 신경을 쓰지 못했네용..

근데 바쁜 이와중에 왜 포스팅을 하느냐,,


제가 쓰는 노트북 중 하나가 작업표시줄 멈춤현상이 나서 이리저리 찾아 보다가 해결 방안이 있는거 같아서

공유 차원에서 포스팅합니다..


제가 쓰는 노트북은 win 8.1 정품이 탑재된 LG NOTE 입니다... 물론 SSD에도 사용중이구요....


작업표시줄 멈춤 현상은 작업을 위해 이리저리 창을 열어 놓고 작업 표시줄


클리기하여 이폴더 저 폴더 엑셀파일 이미지 파일 포토샵 등을 이동하며 

작업을 하다보면 작업표시줄이 멈추고 까맣게 되는 현상이 지요  제 옆에 짝지 님도 이러한 현상이 발견되기에...


공통적으로 사용하는 NAS에 문제 인가 해서 NAS 연결도 끊어 보고 했는 데 NAS는 아니더군요...


그럼 공통적으로 그러는거 같아 보이니 업데이트 문제가 아닐까 하고 인터넷에 검색을 했습니다.


저같은 경우가 많더군요... 어떤 분은 업데이트중 특정 업데이트 파일을 지우면 된다는 말이 있어 지워 보았으나..

결국 작업표시줄이 멈추는건  똑같더군요...


3월 10일이후 업데이트 된 사항들에서 문제가 생기는것 같아서  마이크로 소프트 홈페이지를 돌아다 보니 HOT  FIX가 뜬거 같아 공유 해드립니다.


https://support.microsoft.com/en-us/kb/3048778?wa=wsignin1.0


위에 안내 문에 보면  윈도우 한국어 버전과 일본어 버전에 멈춤현상이 있어서 업데이트 한다고 써있네용...


자 그럼 슬슬 따라가서 업데이트 준비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이크로 소프트 서비스 정책에 대한 동의 화면이 나옵니다.. 서비스를 이용 할것이기에 당연히  I Accept를 눌러 줍니다..



hotfix 를 자신에 맞는 OS버전을 선택하시고 이메일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저는 8.1를 사용 하고 있으니 당연히 8.1을 선택하고 Request 를 살포시 눌러주면 됩니다.


제가 작성한 메일로  hotfix를 보냈다고 나오네요....

그럼 메일로 가서 온 메일을 열어 보아야 겠지요...




온 메일을 보니  이러쿵저러쿵 써 있고 마지막 줄에 긴 링크가 하나 보이실 거에요.... 

그링크를 복사해서  익스플로러 창에 복사하면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다운로드후 다운 받은 파일을 더블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압축된 파일 압축풀 폴더의 경로를 지정하고 ok를 누르시면 압축이 풀립니다



압축이 잘 풀렷다고 나오네용.



압축이 풀리면 우리가 기다리고 기다리던 hotfix 파일이 보이게 됩니다.. 사정없이 더블클릭 ㄱㄱㄱㄱㄱ




오~ 업데이트 시작인가 봅니다 

업데이트 시간은 1분도 안걸리네용 그냥 파일 링크를 마이크로 소프트 홈페이지에 올려서 받게하지 설치한 시간보다 찾는 시간이 더 걸렸네용.



업데이트가 완료 되었다고 합니다.. 다시시작 해야겟네용... 


아직저도 업데이트하고나서 증상을 확인 하지 못해서 잘된 것이라 보기에는 좀 그렇지만

하루 정도 써보았는데 작업표시줄 멈춤 현상은 나오지 않네용,.


몇일 사용하다가 문제가 있으면 바로 수정 포스팅 하도록하겠습니다..



윈도우 8.1/8 버전에서 작업표시줄 멈춤 현상이 있으신분은 언넝 hotfix 설치해보세용..


그럼  이군은 오늘 여기까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