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신,육아,생활정보

임신 초기 증상 및 몸의 변화( 임신 초기 증상)


<임신 초기 증상 및 몸의 변화>

안녕하세요 이군입니다.
저도 장가를 갔는데 이제는 이런걸 부끄러워 하면 안되는데.. 부끄럽네요 ㅎㅎ




임심 초기 증상은 개인마다 정말 차이가 많다고 합니다 생리 주기도 다르고 체질 건강상태가 다르기 때문이죠.
조금 예민한 사람은 2주만에도 증상을 느낄수 있다고도 하고.. 보통 4~6주정도면 느낀다고 하네요..
아래 리스트를 꼼꼼히 확인하셔서 임신초기 아이와 산모의 건강을 지키세요


1. 생리 예정일이 지났는데 생리를 안합니다
제일먼저 의심하는 증상입니다. 월경불순이 있는 경우는 마지막 성관계 2주가 지나고 부터 임심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간단한 테스트를 먼저 하시고 가까운 병원을 방문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2. 유두가 아프고 민감해져요
임신호르몬에 의하여 가장 먼저 나타나는 증상 중에 하나 입니다.
유두가 커지고 아프기도 하지요, 색도 진해지기도 합니다.


3. 감기 증상이 있어요
호르몬의 변화로 몸이 추웠다가 더웠다가 합니다. 감기 증상과 비슷해서 모르고 감기약을 복용하는 경우가 있지요(조심조심!!)

4. 소변이 자주 마렵고 아랫배가 아파요
임신초기는 자궁이 커지고 호르몬에 의하여 장운동도 저하 됩니다. 아랫배가 무겁고 자궁이 방광을 눌러서 소변이 자주 마렵습니다.


5. 질 분비물이 증가하고 허리도 아파요
자궁이 커지고 장운동이 저하되면 질 분비물이 증가하게 됩니다. 허리가 생리때처럼 아프기도 해요

6. 생리 예정일에 원래 양보다 적은 출혈이 있었나요?
생리 예정일 정도에 소량의 출혈이 있는 경우가 있는데, 임신냥이 자궁내막에 착상하면서 소량의 출혈이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월경으로 오인하는 분도 계시구요, 일반적으로 월경량 보다는 적습니다.



7. 몸이 무겁고 졸리고 피곤해요
임신초기 피로감은 자연스러운 증상입니다.
몸이 둔해지고 피곤하여 짜증이 나는 등 감정변화가 생기며, 일의 능률이 떨어집니다.
몸살 때처럼 졸음이 오기도 하고 사람에 따라서 그 정도가 차이가 납니다.

8. 입덧증세도 있어요
임신초기에 속이 메스껍고 소화가 잘 되지 않는 증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내과에서 위장질환을 치료하러 갔다가 임신인 것을 아는 경우도 있습니다.



 


9. 없던 변비도 생겼어요
임신초기에는 자궁이 커져서 직장이 눌리게 됩니다. 또한 호르몬의 영향으로 장운동이 저하된 경우도 있구요
임신 12주 이상이 되면 자연히 좋아지게 되며 임신 후반까지 계속되는 경우에는 배변 패턴이 불규칙하게 되어 그런 것이므로 수분을 충분히 보충하고 되도록 일정 시간에 배변을 하려고 노력 하시면 좋아집니다.